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한약' 먹을때 피해야할 음식

한약을 복용할 때에는 많은 금기 음식이 있는데 주의해서 드셔야야하오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술, 커피, 담배
술은 전신에 작용하여 한약의 효과를 방해합니다.
커피와 담배는 원래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금기, 특히 기관지나 폐쪽에는 더욱 좋지 않습니다.


2. 밀가루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라면, 빵, 피자 등)
한약이 소화가 잘 되지 않게 하므로 금기, 특히 보약을 복용할 때에는 금기해야 합니다.
아토피, 비염 등 피부 관련 질환에서는 많이 복용하게 되면 잘 낫지않고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3. 고기류(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
고기류는 체질에 따라 금기하는 고기가 있으며, 육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한약 소화를 방해합니다.

4. 무우
 한약 중에는 지황(숙지황, 건지황, 생지황)이라는 약물이 있는데 무우와 지황은 서로 약효를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무우를 먹었다고 하여 흰머리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5. 콩류(숙주나물, 콩나물 등)
콩과 식물은 해독작용이 있어서 한약의 효과도 해독하게 되어 금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찬 음료(탄산음료, 빙과류, 아이스크림, 찬과일, 냉주스 등)
 "한약(특히 보약)은 따뜻한 성분의 약물이 많은데 음료의 차가운 성분이 흡수를 방해하게 되므로 금기하게 됩니다. 한약 복용시 금기 음식을 나열해 보았는데 금기 음식 모두를 먹지 않아야 되는 것은 아니고 한약의 종류와 질병의 상태, 복용자의 체질 등에 따라 금기 약물이 다릅니다. 



한약을 조제한 한의원에서 문의하시면 잘 알려 주실 것입니다. 한약을 복용하면서 금기 음식을 먹었다고 해서 약효가 전혀 없거나 부작용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금기 음식은 주의해야겠지만 먹었다고 해서 큰 일이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댓글 1개:

  1. 한약을 먹을때 금기사항 중에서 커피를 마시지말라는 것은 별로 납득이 않간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