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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통증 확 잡는 스트레칭



※ 어깨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의사들마다 진단하는 방법도 다르고 치료하는 방법도 다르다. 그러나 한 가지 공통사항이 있는데 그것은어깨 스트레칭 방법이다.

어깨가 재미있으면서도 힘든 것은, 많이 사용하면 관절과 근육을 다치고, 사용하지 않으면 관절이 굳는다는 것이다.


가끔 중풍이나 뇌출혈 후 거동이 불편한 상태에서 어깨관절이 굳는 오십견 환자를 볼 수 있다.





오십견 환자나 어깨통증 환자를 위한 스트레칭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사진과 그림으로 표현 되었으므로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이가 들면 어깨 관절가동범위는 줄어들기 마련이다. 이때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한 동작을 5초씩 하고, 한 두 시간 간격으로 총 10회 정도 하기를 권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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