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보관함

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흰색옷 얼룩 제거 하는법

※ 흰색옷 얼룩 제거 하는법


1. 커피 : 얼룩 아래에 마른 천을 대고 당분을 뺀 탄산수를 묻혀 꼭꼭 눌러준다.
2. 와인 : 탄산수소나트륨을 듬뿍 뿌린 뒤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붓는다.
3. 맥주 : 물, 알코올, 식초를 8:1:1 비율로 섞어 빤다.




4. 우유 : 우유나 달걀 같은 단백질 성분의 얼룩은 열에 응고되어 얼룩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찬물로 빨아야 한다.
5. 김칫국 : 파 즙이나 양파 즙을 바르고 하루 정도 지난 후 빤다.
6. 케첩 : 물수건으로 털어낸 뒤 식초로 닦은 다음 물로 헹군다.
7. 카레 : 알코올을 적신 수건으로 두드려 뺀 후 얼룩 부위를 표백제에 담갔다가 헹군다.
8. 피 : 무를 갈아서 얼룩 부분에 여러 번 두드려준다. 피가 묻은 옷은 찬물로 빨아야 잘 지워진다.
9. 볼펜 : 알코올을 묻힌 거즈로 두드린 뒤 미지근한 물에 빨거나 물파스로 두드려준다. 또 식초를 떨어뜨린 후 살짝 두드려주면 자국이 희미해진다.

 

※ 세탁

1. 여름철 흰 셔츠나 티셔츠에 스민 땀자국을 없애려면 물 한 컵에 탄산수소나트륨 1큰술을 넣고 얼룩진 부분을 2~3분 담갔다가 세탁하면 된다.
2. 흰옷 세탁 시 달걀 껍데기는 유용하다. 함께 넣고 삶으면 세척과 표백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3. 흰 빨래를 삶을 땐 쌀뜨물을 넣는 걸 잊지 말자. 흰옷을 뽀얗게 만들어준다.
4. 흰옷에 흙물이 묻었을 때 생감자를 반으로 잘라 옷에 문지른 후 그 위에 주방용 세제를 한 방울 떨어뜨려 세탁한다.
5. 와이셔츠 목둘레와 소매의 찌든 때는 샴푸를 발라두었다 세탁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 관리

보통 땀이나 음식물에 얼룩진 옷을 세탁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면 오염물이 산화되어 누렇게 변한다. 흰옷이 누렇게 변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오염된 옷은 즉각적으로 세탁하고,당장 눈앞에 오염된 것이 보이지 않더라도 착용 후에는 바로바로 세탁하는 습관을 들인다. 특히 하얀 와이셔츠의 변색을 막으려면 땀이 밴 목둘레나 겨드랑이 부분을 알코올 조금 섞은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두드려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