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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온 올려주는 '온열식품' 7가지




스트레스로 인한 저체온은 면역력을 떨어뜨리죠~
체온이 올라가면 기혈의 순환이 잘 되고 몸의 균형을 이루게 되는데요, 체온을 올리는 온열식품이 있어 살펴봅니다.

1. 밤
밤은 따뜻한 성질을 지닌 대표적인 식재료다.
달달한 맛의 밤은 장과 소화기 계통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신진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2. 단호박
평온한 성질을 지닌 단호박은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해 소화를 돕고, 우리 몸의 기혈 순환을 도와 체온 상승에 영향을 준다.
또 호흡기 질환인 감기로 인한 폐 손상을 막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3. 부추
철분 함량이 높은 부추는 조혈 작용이 뛰어난 식재료다.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피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여성의 냉증, 빈혈, 혈관이 막혀 생길 수 있는 동맥경화 등의 증세가 있다면 식탁에 부추 요리를 자주 올려보자.



4. 무
수분 함량이 높은 무는 폐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 가래를 삭이고,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한다.
따뜻한 성질의 무와 계피, 대추, 도라지 등을 한데 넣어서 끓여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는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무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은 물론 소화 효소가 풍부해 우리 몸을 가볍게 하고 기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돕는다.

5. 파
파에는 황화알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를 맑게 하는 대표적인 효능을 갖고 있어 체온을 상승시킨다.
비타민 B₁이 풍부한 돼지고기나 콩류, 감자와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된다.


6. 호두
마그네슘은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
호두에는 이런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7. 소금
소금은 기본적으로 발열 기능이 있어 겨울철에는 음식을 통해 적정량의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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