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하루에 '바나나' 두개씩 먹으면 생기는 변화

사과 다음으로 많이 먹는 과일은 아마도 바나나일 것이다. 하루에 바나나를 두 개씩 꾸준히 먹는다면 왠지 힘이 넘치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기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바나나의 놀라운 7가지 기능이 알아 봐요.



1. 에너지를 끌어 올려준다.
운 동하기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한 시간 안팎의 운동 쯤은 힘들지 않을 정도로 충분한 열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덕분에 몸을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동시에, 포타슘(potassium, 칼륨이라고도 한다) 성분이 근육통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2. 우울증
이 노란 과일은 심지어 우울증을 극복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다량의 아미노산 트립토판(aminoacid tryptophan)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미네랄 성분은 몸 속에서 “해피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Serotonin)으로 바뀌면서 행복감과 만족감을 끌어올립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혹은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말은 괜히 나온 게 아니었네요.

3. 혈압

고혈압이 있다면 이제부터 바나나를 먹읍시다.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 데도 좋은데요. 나트륨 성분은 많지 않으면서 포타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고칼륨혈증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심장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완벽한 음식 입니다.




4. 빈혈

바 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에도 좋습니다. 우리 몸에서 적당한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철분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혈액 공급이 원활해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분노 폭발 직전

달콤한 바나나는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내려가 있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바나나의 비타민 B 성분이 날카로워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로 부족하다면 바나나와 함께 조금 더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 봅시다.


6. 위궤양(과 속쓰림) 

위 궤양을 앓고 있다는 말은, 수 천 가지의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되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바나나는 예외 입니다. 바나나의 부드러운 조직이 위의 표면을 얇은 코팅막처럼 덮어주면서 두렵기만 한 위산 공격으로부터 위를 보호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위산 역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속쓰림 증상이 있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즉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체온 조절

바 나나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이기 때문에, 체온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론, 열이 날 때도 바나나를 먹으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실제 태국에서는 태열을 에방하기 위해 임산부들이 바나나를 먹는다고 하니 체온 조절 기능은 충분히 입증된 셈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