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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 바로 잡아주는 스트레칭 방법



척추를 바로 잡는 스트레칭 방법 이니까요. 하루에 한번씩은 꼭 하시고 주기적으로 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척추를 바로 잡는 운동 부터 해보자면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바닥에 최대한 붙힌 다음에 허리를 틀어서 다리를 45도 각도로 뻗어 주고 시선 방향으로 다리를 뻗은 방향과 반대되는 곳을 쳐다봐 줍니다. 





이때 척추의 중소든근이 늘어 나는걸 느끼셔야 합니다. 그 상태로 10초간 유지 합니다. 이제 다시 반대 방향으로 자세를 틀으셔서 또 10초가 유지 하는걸 반복해 줍니다.



허리가 한쪽이 틀어 졌을때는 똑 바로 서서 다리를 어깨넓이 보다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팔도 수평이 되게 일자로 펴주셔야 하는데요. 




허리를 구부려서 한쪽 손이 반대 발에 닿도록 해주세요. 5-10초간 유지해 주세요.



거북목과 일자목은 목을 불편하게 하고 잘못하면 목디스크를 유발 합니다. 그래서 교정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일단 목을 뒤로 완전히 젖힙니다. 이제 서서히 턱을 앞으로 당겨 주셔야 하는데요. 시선은 앞을 보시고 최대한 턱을 당긴 상태에서 10초 정도 유지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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