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보관함

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손톱으로 알수 있는 건강 적신호!!


간단하게 알 수 있는 건강의 지표 손톱~ 매일 0.1mm씩 자라는 손톱은 세동맥과 세정맥에 직접 연결돼 있어 심장, 신장, 폐 건강의 척도가 될 수 있답니다^^

1. 흰색 손발톱 : 간질환, 신부전, 당뇨

2. 초록색 손발톱 : 세균감염
녹농균이라는 세균에 감염되면 손톱이 초록색으로 변한다.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된 경우 감염된다. 먹거나 바르는 항생제를 치료하면 된다.

3. 검은색 손발톱 : 갑상선질환, 피부암
일반적으로 발이 손상을 입어 발톱 밑에 피가 고여 손발톱 밑 혈종이 생겨도 검은색으로 보일 수 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의 전신질환, 항암제 같은 약물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 특히 손, 발가락 피부가 다양한 색과 불규칙한 모양으로 점 같은 게 커지면서 손발톱까지 검은색으로 변색되면 피부암일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4. 손톱이 살에서 들뜨는 증상 : 무좀, 건선, 손발톱박리증
잦은 외상, 손발톱무좀, 화학약품, 인조네일, 접착제, 매니큐어 제거제, 철결핍빈혈, 임신, 갑상선질환, 건선과 같은 질환, 레티노이드, 항암제 같은 약물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가장 흔한 것은 무좀이다.

5.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지는 증상 : 손톱증갈림
맨손으로 물일을 많이 하고 세제를 자주 만지거나 알콜솜, 매니큐어를 많이 접할 때 생길 수 있다.

6. 원형 또는 가로줄 모양 홈이 생기거나 홈이 파이는 증상 : 유전적 질환, 빈혈, 심장질환




만성염증성피부질환이나 원형탈모, 습진, 결체조직질환의 한 양상으로 손톱에 작은 원형의 홈이 생길 수 있다. 손톱이 숟가락처럼 패일 경우 직업적, 유전적 요인 외에 철 결핍성 빈혈, 혈색소침착증이라는 간질환, 심장질환, 갑상선기능저하증 등이 동반될 수 있다. 


세로줄은 손발톱 이영양증이라는 유전적 질환 또는 편평태선 피부질환일 수 있다. 2-4세 어린이들의 경우 수족구병을 앓고 한 달 후 손발톱에 가로 홈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