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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지 않고 건강해 지는 법


운동하지 않고 건강해 지는 법


1. 기상하면 바로 컵 2잔의 냉수를 마셔라!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물을 마시는 것을 뺄 수 없습니다. 찬물이 내장에 들어가면 몸은 절전모드상태에서 단번에 활동모드로 변합니다. 독일 연구자료에 따르면 "1일 6컵의 냉수를 마시면 몸이 운동으로 움직이는 신진대사량과 비슷하게 1일단 0.05kcal나 소모된다고 한다"라고 합니다.

2. 1일 1~2시간은 서 있어라!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앉아 있는 습관이 익숙하여 근육을 사용할 기회가 적어집니다. 강제로 1일 1~2시간씩 서 있는 상태로 일을 하는 습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온수와 냉수를 교대로 하는 샤워를 해라.
└▶2~3분 온수로 씻은 후, 30~45초정도는 냉수로 샤워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심장 혈관 계통이 개선되어 신진대사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몸의 긴장도 풀려 잘 잘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해라.
└▶충분한 수면은 신진대사를 올리는데 필수이며 몸을 기계로 비유하면 그것을 다시 움직이기 위해 효과적인 휴식이 반드시 필요한 것과 동일합니다.

5. 금식을 해라.
└▶금식이라고 해도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로 들어, 저녁 6시 까지 저녁식사를 마치고 물빼고는 마지시 않는다는 것과 아침식사도 찬물만 먹고 점심식사는 제대로 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6. 매운 것을 먹어라.
└▶신진대사를 올리기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향신료인데 특히 고추는 소화, 혈액순환, 에너지증가에 효과가 큽니다. 또한 고추는 소화를 촉진하는 만족감을 얻는데 매우 알맞은 식품입니다. 일상식상에서 효과적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7. 샐러리
└▶칼로리를 더 소비하는 효과를 발휘해주는 음식이 셀러리입니다. 예로 6cal 샐러리를 소비하는데 몸은 7cal의 열량을 사용합니다.

8. 요리할 때 코코넛 오일을 쓰자!
└▶코코넛 오일은 더 빨리 소화되는 최고 에너지 소비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9. 계피

└▶계피도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빠질 수 없는 향신료중 하나입니다. 혈당저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저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0. 마늘

└▶지방을 태워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효과를 발휘하고 혈당도 정상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마늘입니다. 면역체계도 올리고 고혈압 방지도 되며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11. 자몽

└▶자몽은 비타민C/A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고 지방질을 점화효소를 포함하고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섭취를 권장하는 과일입니다. 계피를 얻은 구운 자몽요리도 좋습니다.

12.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라.
└▶통밀 파스타와 콩같이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즉 고섬유질 식품은 칼로리 소모에 영향을 줍니다.

13. 녹차

└▶카테인이 신진대시를 올리고 체중감량에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아침 냉수 두잔을 녹차를 마시면 더 효과적일듯 보여집니다.

14. 요구르트

└▶단백질이 일반 요구르트의 배이상이 있고 칼슘도 풍부한 것을 선택하고 파일애플이나 스테비아를 섞어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5. 연어
└▶연어는 단백질,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질환이나 건강측면에서 좋습니다. 오메가3는 특히 심장질환 위험을 낮추는등의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