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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관벽 깨끗하게 하는법 알아 두세요


혈관벽 깨끗하게 하는법 알아 두세요


1. 좋은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의 일종으로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지만, 동시에 우리 몸을 유지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삼겹살 같은 육류와 버터, 아이스크림 같은 유제품류, 라면, 햄버거, 냉동피자와 같은 패스트푸드 등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반면 좋은 콜레스테롤은 등푸른 생선이나 올리브 오일 등에 풍부합니다.


2. 소금

과다한 염분 섭취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입니다. 혈압이 높으면 심장에 무리가 가고 혈관이 막히거나 터질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때문에 평소 짜게 먹는 습관보다는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줄 아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3. 식이섬유 풍부한 나물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덜어드리고 깨끗한 혈관 내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신선한 채소, 해조류, 잡곡에 풍부하므로 매일 식사 때마자 챙겨 먹는 것이 좋으며, 과일도 적당량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비타민

비타민 C의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맑고 젊게 해주며, 노폐물과 혈전으로 울퉁불퉁한 혈관벽을 매끄럽게 복구해 줍니다. 또 양파나 메밀 등에 풍부한 비타민 P의 루틴 성분은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칼슘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혈관에 쌓일 수도 있습니다. 칼슘이 쌓이면 혈관벽이 두꺼워지고 혈관을 막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칼슘이 제대로 뼈로 가게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D도 필수적으로 필요하므로 비타민 D 섭취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5. 적당한 걷기

운동은 혈관근육까지 탱탱하게 만들어줘 혈관벽도 탄력 있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걷기는 유산소운동을 통해 건강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