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보관함

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방안에서 하는 건강운동 12가지



① 머리 빗기 :
두통, 이명, 백발, 탈모방지
손바닥 36회 마찰후 --> 이마부터 위로 쓸어 올려 뒷목까지 --> 아침 일어나 10회

② 머리(목) 돌리기 :
두뇌 맑아지고 경추 장애 예방
손은 허리에, 머리를 내려뜨리고 좌우로 빙빙 6회씩 돌리기



③ 얼굴 문지르기 :
안색 좋아지고 주름 방지
손바닥 36회 비비고 얼굴을 위아래로 문지름-또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옆으로 빙빙 돌려 문지름

④ 눈동자 돌리기 :
시력향상, 근시 난시 예방
눈을 감았다가 힘 있게 뜨고, 눈동자를 시계방향 돌리기, 반대방향으로도 각각 3회, 손바닥 36회 마찰 후 눈등에 얹기, TV 프로그램 시작 전에 함. 매일 10분씩 먼 하늘 보기 하면 시력이 좋아 짐.

⑤ 귀 누르기 :
기억력 청력 증강
손바닥으로 귀를 눌러 막았다가 떼어 ‘뽀’ 소리가 나게. 10회 반복 또 손바닥으로 귀를 앞으로 막고 앞으로 당겨 귓불을 반대 방향으로 접고 식지로 풍지 경혈을 눌러 ‘뽀뽀“ 소리 내기. 잠자기 전 후

⑥ 치아 마주치기 :
두뇌를 맑게, 위장 및 치아 강화, 충치 예방
윗니와 아랫니 소리나게 그러나 가볍게 36회 부딪치기 / TV 프로그램 도중 한번

⑦ 혀 돌리고 침 삼키기 :
치아, 잇몸 위장 튼튼
혀를 치아 밖으로 내밀어 시계방향 12회 돌린 후 침을 깊이 삼키고 반대방향으로 반복, 또 혀를 좌로 12회 도려 침 삼키고, 반대방향으로도.* 손뼉을 많이 치고 손가락을 주물러 주어도 건강을 돕는다.



⑧ 배문지르기 :
소화 흡수 돕고 배 가스 방출
손바닥 36회 마찰 후 깍지 져 배를 시계방향으로 문지름. 잠자리 들어 할 것

⑨ 허리 두두르기 :
위장 튼튼, 신장의 기 촉진,
소화불량, 복통, 요통 예방. 몸을 좌로 틀고 오른 손으로 아랫배와 왼손으로 등허리 명문 경혈 두 드리기 몸을 우로 틀고 반복

⑩ 항문 수축 :
만병통치
항문을 수축하고 심호흡한 상태 유지, 참을 수 없으면 천천히 내쉬기 30회/아침저녁으로 30회씩

⑪ 무릎 돌리기 :
무릎 관절 강화
몸을 숙여 양 무릎을 잡고 돌리기 20회

⑫ 발바닥 용천 경혈 문지르기 :
두통, 고혈압에 효능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의 용천혈을 100번 누르고, 오른손으로 왼쪽 다리, 왼손으로 오른쪽 발뒤꿈치에서 발가락까지 36회 문지른다. 엄지발가락을 지압하면 심장 뇌졸중 예방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