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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 속 중성지방 녹이는법


1. 복분자
복분자는 혈관에 쌓인 중성지방을 녹여 혈관을 튼튼하게하는 작용을 합니다. 복분자에는 엘라그산과 갈릭산이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 엘라그산 성분은 혈관속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콜레스테롤을 녹여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갈릭산은 항산화작용을하여 혈관의손상을 방지하여 나쁜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오디,복분자,블루베리를 수확해 폴리페놀 함량을 조사한결과 복분자가 가장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복분자에있는 안토시아닌성분은 항산화성분으로 시력을 회복해주고 피로회복, 백내장및 녹내장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복분자의 효능으론 남자의 신정을 강화하고 불임여성에게 약으로 이용되어왔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중앙대 연구팀에 따르면 복분자의 전립선 강화효능으로 발기부전에도 탁월한 효능이있다고 하며 만성세균 전립선염 치료에도 효과가있다고 합니다.


- 복분자효소
복분자를 효소로만들어 먹을때는 설탕이 첨가되기때문에 당뇨병이 있는사람은 물의 비율을 늘려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흰쌀밥을 지을때 복분자효소를 첨가하면 중성지방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복분자 섭취시 주의할점
복분자를 약용으로 먹을때는 신맛이 강하고 완전히 익기전에 말린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 또한 베리의 한종류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안좋은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할경우 설사를 유발할수있다.


2. 다크초콜릿이나 카카오닙스
미국의학협회저널에 따르면 18주동안 다크초콜릿을 먹은사람은 체중증가없이 혈압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임상영양저널에 의하면 인슐린민감도상승과 인슐린저항성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인슐린민감도가낮아지게되면 비만의원인이 되기 때문에 민감도를 높이고 비만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서울대 식품공학과 발표에따르면 100% 코코아가루는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첨가물이 들어갈 경우 많이 먹으면 오히려 당분수치가 높아지는등 건강에 해를 입힐수있습니다. 따라서 이 두가지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닙스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 열매 속 씨앗인 카카오빈을 발효후 건조, 로스팅하고 껍질을 제거한후 잘게부순것으로 순수한 카카오 열매입니다. 때문에 카카오닙스는 전세계적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있는데 당이 전혀없고 혈관노화를 방지,비만을억제하는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기 있어 혈관건강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카카오닙스 속의 카테킨,식이섬유는 다른 식품보다 월등한양을 함유하고있어 적은양으로도 다이어트효과를 볼수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카테킨성분이 더욱활성화되려면 비타민c와 함께하는것이 좋은데 비타민과 카테킨을 같이 섭취하면 카테킨흡수율이 3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닙스,유산균,채소,과일 이렇게 요거트 샐러드를 하면 최고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카카오닙스 섭취시 주의할점
카카오닙스 하루 권장량은 2티스푼(4.5g)정도로 아주적은량입니다. 과다 섭취할시  각성효과가 강하게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