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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초 땅콩'


다이어트, 미용 식품으로 알려진 식초~ 몸에 좋은 식초와 땅콩이 만난 '초땅콩'은 당뇨와 고혈압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만드는 '초땅콩' 효능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초땅콩 효과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당 관리를 조절하여 당뇨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의 파괴를 막는 식초는 영양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 당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혈압도 균형적으로 맞춰줘서 고혈압 있는 분들이 초땅콩을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초땅콩 만드는 방법 

1. 껍질을 벗기지 않은 땅콩을 소금 푼 쌀뜨물에 넣고 끓여준다.

2. 땅콩 껍질에 있는 이물질과 땅콩의 떫은맛을 없애기 위해서 쌀뜬물에 넣고 1분간 데쳐줘야 된다.

3. 세척한 땅콩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한 다음 햇볕에 1시간 정도 말려준다.

4. 그런 다음 병에 땅콩을 담아서 식초를 부어준다.

5. 실온에서 1주일정도 숙성시켜주면 초간단 ‘초땅콩’이 완성된다.


초땅콩 활용법 

1. 완성된 ‘초땅콩’은 숙성이 되면 신맛이 덜하고 땅콩의 고소한 맛이 더 살아나는데 하루에 10알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처음 먹는 사람에게는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초땅콩’을 그대로 믹서에 간다음 채소 위에 드레싱으로 사용하면 고소한 맛까지 겸해져서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