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보관함

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혈관 회춘해 주는 '마그네슘 음식'

★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건강한 사람들도 거의 80%가 마그네슘 결핍상태라고 해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경이 흥분상태로 계속 유지되어 눈가가 떨리게 됩니다. 어쩌다 한번 눈 떨림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며칠씩 지속되는 때에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심하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빈혈이 나타나고, 근육경련, 마비, 손발 저림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동맥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고, 칼슘은 이와 반대로 동맥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여 서로 균형을 잡아주게 됩니다. 그런데 칼슘만 있고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동맥을 칼슘이 계속적으로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 하려면 마그네슘은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그리고 당뇨병에도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이 증가해 인슐린에 반응성이 낮아져 만성질병인 당뇨병을 유발하거나 당뇨병을 갖고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혈관 회춘 미네랄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BSET 3

마그네슘 역시 보충제보다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코코아가루

코코아는 ‘신이 내린 음식’이란 별명을 가진 카카오 열매에서 지방을 제거해 가루로 만든 100% 코코아 가루입니다.

코코아의 폴리페놀은 치매를 예방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는데요. 미국 의과대학 연구팀이 생쥐에 코코아 추출물을 주입한 결과, 코코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라바도(lavado)라는 성분이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 생성을 억제해 신경세포의 접합부인 시냅스의 손상을 막아준다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코코아 가루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을 막는 어혈을 풀어 주기도 하고 심장질환과 뇌졸중 관련 질병을 예방합니다.


2. 다시마

마그네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다시마인데요. 다시마 100g 기준으로 마그네슘 함유량이 760mg일 정도로 풍부 합니다. 다시마의 마그네슘은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특히, 칼륨 또한 풍부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시마 물을 내서 먹기 보다는 다시마 자체를 먹는 것이 좋은데요. 다시마속 알긴산은 물에 녹지 않는 성분이기 때문에 알긴산의 효과까지 함께 보시고 싶으시다면 다시마 자체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천년초

천년초는 영하30도나 되는 혹한에서도견디고 천가지병을 고친다고 해서 천년초라 불립니다. 100g 기준 마그네슘 함량 국내 1위라 알려진 다시마가 760mg인데요. 천년초는 1500mg으로 2배에 가까운 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해 마그네슘 결핍으로 생겼던 고혈압 등 만성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본초강목에서는 천년초가 선인장 또는 선인장초 또는 선장자라고 나오며 기와 혈행을 좋게 하고, 열을 내리게 하고, 독을 풀어주며, 비와 위를 튼튼하게 하고 만성설사나 이질을 치료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혈관의 신축성을 높여 혈관 자체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도 촉진하여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