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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못자는 분들위한 꿀잠 자는법

요즘 사회에서 사람들은 바쁘게 움직이느라 제대로 잠도 잘 못자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꿀잠, 숙면이라는 단어는 참 꿈같은 이야기이기도 하죠. 하지만 잠깐 자는 잠이라도 꿀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우리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꿀잠을 부르는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오늘 밤부터 숙면을 취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1. 근육을 느슨하게 해준다.
잠을 잘 때는 오히여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 보다 오른쪽으로 다리를 굽혀 누워 자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이 때 자세가 근육을 느슨하게 만들어주며 취침 중에 소화도 잘되고 심장의 압박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2. 잠자기 전에 절대로 화내지 말라.
잠을 자는 수면 상태가 되면 우리의 몸은 체온과 혈압이 조금씩 내려가게 된다. 하지만 화를 내거나 근심걱정을 하게 된다면 우리 체온이 올라가게 되어 혈압도 올라가는 경우가 생긴다. 그러니 화가 있는 상태라면 충분히 가라앉히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다.


3. 잠자리에 누워 근심하지 말라.
잠자리에 누워 괜한 근심 걱정을 하게되면 끊임 없으며 이것은 수면을 하는데 방해가 되기 마련이다. 근심이 쌓이면 화병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근심걱정을 피하는 것이 좋다.

4. 잠자기 전에는 음식을 먹지 말라.
수면을 취하기 전에 음식을 섭취한다면 위는 소화활동을 시작하고 장으로 옮기며 흡수를 하기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위를 움직임으로써 자율신경계는 쉬지 않고 움직이는 상태로 변하게 된다. 우리의 몸은 수면을 취하며 다같이 휴식을 해야하기 때문에 자기 전 야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5. 머리는 항상 시원하게 하라.
머리에 열이 많게 되면 수면을 방해하게 된다.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면 정신상태가 깨끗해지며 두통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준다. 그러므로 머리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

6. 얼굴을 덮지 말아야 한다.
이불로 얼굴을 다 덮게 되면 산소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불을 덮되 머리끝까지 덮는 것은피해야 한다.

7. 이불은 꼭 덮어야 한다.
잠자리에서는 자신의 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 참 중요하다. 그러므로 이불을 꼭 덮어주는 것이 알맞다. 만약 이불을 덮지 않아서 체온이 떨어진다면 수면을 방해하기 마련이다.

8. 베개의 높이는 6~9cm가 바람직하다.
배게의 높이는 너무 낮지도 너무 높지도 않아야 한다. 이불의 무게는 약 5kg가 적당하며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은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배게의 높이는 6~9cm가 적당하므로 자신의 이불과 배게가 어느정도인지 체크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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