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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액이 맑아야 오래 살수 있다


모든 만성질환은 혈액의 오염에서 비롯된다.   

1. 오염된 피가 만병의 근원이다.

동양의학에서는 모든병은 피가 더러워져서 생긴다고 한다. 우리의 평소의 말에도 먹는 것이살이 되고 피가 된다는 얘기를 한다. 즉,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하여 피가만들어지고 그 혈액이 온몸의 장기를 건강하게 만든다는 뜻이다.

모든 질병은 피가 더러워져서 생기고 그 피는 음식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결국 모든 질병은 잘못된 식사에서 온다고 할 수 있다.

2. 피를 깨끗하게 만드는 식생활.

현대인의 질병은 칼로리는 넘치는데 비해 필수 영양소는 부족한 기이한식생활로 인해 발생한다. 즉, 과식이 현대 문명병을 만들었다.

혈액 속에 요산이 많아지면 통풍이,당분이 많아지면 당뇨가,지방이 많아지면 고지혈증이 또한 그 지방이 간장에 달라붙으면 지방간이, 혈관의 내벽에 달라 붙으면 동맥경화가 되고 급기야는 뇌경색,심근경색의 원인이 된다.

암도 영양의 불균형과 영양 과잉으로 생겼다고 할수 있다. 실제로 실험용 쥐를 실험한 결과 잘 먹여 살찌운 쥐가 야위게 한 쥐에 비해 암에 걸린 확률이 다섯 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처럼 암,동맥경화(뇌졸증,심근경색) 당뇨병을 비롯한 통풍, 지방간 등 각종 현대의 문명병은 바로 과식과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생긴 병 그 밖에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요인

● 운동 부족이 피를 더럽힌다.

운동을 통해 근육이 수축,이완되면 체온이 올라가고 체온이 올라가면 지방가 당류를 비롯한 혈액 내의 잉여물과 노폐물의 연소를 촉진시켜 노폐물을 없애주어 더러워진 피가 깨끗해진다.

피가 더러워져서 각종 병이 생긴 사람은 운동을 통해 피를 깨끗하게해주면 병도 낫게 되고 살이 찐 사람은 살도 빠지게 된다.

● 스트레스가 피를 탁하게 .

몸에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그에 대항하기 위하여 부신수질에서는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고
부신피질에서는 코르티솔(Cortisol)이 분비된다. 아드레날린은 혈관을 축소시켜서 혈액순환을 나쁘게 하고 체내에 노폐물이 잘 쌓이도록 하는 동시에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늘려 혈액을 더럽힌다.

또한, 혈전을 만드는 피브리노겐 (Fibrinogen)을 늘려서 혈액의 오염을 빠르게진행시키며 뇌혈전과 심근경색을 유발시키는 작용도 코르티솔은 백혈구 속의 림프구를 녹여서 면역력을 떨어뜨려 각종 질병에 쉽게 걸리게 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적절한 취미 생활이나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줘야 피가 맑아지며 피가 맑아지면 정신이 맑아져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도커진다.

● 추위가 혈액을 더럽게 한다.

체온이 36.5도 이하가 되면 체내의 모든 화학반응은 몸이 식으면서 대사활동이 저하되어 중간대사산물인, 이른바 불연소물이 남아서 혈액을 더럽게 만든다.

서양의 학에서는 감기에 걸리면 해열제나 항생제를 사용하여 병원균을죽이거나 열을 내리어 발열반응을 억제한다.

그것은 그야말로 병이 더 깊어지게 할 뿐 한방에서는 갈근탕(칡뿌리,마황,생강,작약,대추,감초 등)을 처방하여 몸을따뜻하게하면서 땀을 나게하고 노폐물을 배설하게 하여 낫게 한다.
민방에서도 생감탕이나 생강차등으로 열을 내주고 땀을 내준다.

● 피를 맑게하는 식생활 .

1)충분히 씹어 먹자.
과식을 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음식물을 잘 씹지 않고 삼키는경우를 쉽게 볼수 있다.

이런 경우 비만은 물론 소화기 장애 등으로 혈액이 오염되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적게 잘 씹어 먹으면 배가 부를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음식을 잘 씹어먹는 습관이 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플레처리즘(Fletcherism)이라고 한다.

타액에는 아밀라아제 등의 소화효소가 들어 있는 데 씹으면 씹을 수록 타액이 더 많이 분비되어 위장의 부담을 줄이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다. 그리고 타액 속에 있는 페록시다아제 (Peroxidase)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한다.

음식을 잘 씹으면 귀밑샘에서 파로틴 (Parotin) 이라는 회춘호르몬도 분비된다. 적게 잘 씹어 먹는 것은 배설을 촉진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첫째 비결이다.

2) 곡채식을 중심으로 하자

인간의 치아가 곡물 62.5%, 야채. 해조류. 과일을 25%, 어개류.육류를 12.5% 비율로 먹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자연의 이치에 의한 식생활이 질병으로 부터 신체를 건강하게 지켜줄 것이다.

곡물류 섭취를 60%까지 늘려주고 지방 섭취를 15%까지 줄이고 야채와 과일,해조류의 섭취를 25%로 유지하는 식생활이필요하다.

3) 미정백 곡물을 섭취하자.

정백식품 (흰쌀, 흰밀가루, 흰설탕, 흰소금, 흰조미료)의 가공 식품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깎아낸 껍데기에 불과하다.

중요한 모든 영양소는 씨눈과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영양소가 부족한 음식물이 체내에 들어오면 대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몸속에서 중간대사산물인 타다남은 찌꺼기 즉, 노폐물이 발생하여 혈액이 더러워지는 원인이 된다.

현미,잡곡,통밀가루,흑설탕(또는황설탕), 죽염(또는 구운 소금,천일염)을 먹도록 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연식을 섭취해야 한다.

그밖에 피를 맑게하는 식품으로는한방의 당귀, 작약산, 사물탕, 천궁 등이 있으며  된장, 간장, 청국장, 등이 피를 맑게  해주고 당근, 마늘, 파, 부추, 차조기, 셀러리, 파슬리, 미나리, 메론, 파파야, 수박, 녹차, 홍차, 벌꿀 등이 응혈 작용으로 피를 맑게 해 주는 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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