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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허리 아플때 도움이 되는 자세


이삿짐센터에서 일하는 K씨는 하루에도 몇 번을 허리를 숙이고 폅니다. 평소 허리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알았지만 일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삿짐을 포장하는 순간 갑자기 허리가 아파 큰 애를 먹었습니다. K씨처럼 갑자기 허리 통증이 느껴질 때,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1. 무릎 구부리고 눕기
무릎을 구부리고 누우면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무릎 밑에는 베개나 쿠션을 깔면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발은 심장보다 높게
방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의자나 침대 위에 발을 얹는 자세도 좋습니다.

머리와 엉덩이 밑에 베개를 받치고 상체가 최대한 의자에 가까이 붙도록 눕습니다.

3. 옆으로 눕기
옆으로 눕는 자세도 허리에 부담을 적게 하여 통증을 줄여줍니다.

이때 턱과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서 허리가 일직선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즉, 새우잠을 자는 것처럼 자세를 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허리에 실리는 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앉을 때, 무릎 감싸기
바닥에 앉을 수 있으면 등을 벽에 붙여 기대앉습니다. 이때 무릎은 세우고 두 팔로 무릎을 감싸 안습니다.

이 자세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허리에 실리는 무게를 덜어줍니다

5. 몸은 낮추고 기침하기
허리 통증이 있다면 기침만 해도 그 아픔이 느껴집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무릎을 구부린 채로 몸을 낮추고 기침을 하면 허리에 충격이 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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