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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압 낮추는 음식


고혈압 환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혈압이 아니더라도 혈압이 높은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혈압은 조기 사망과 각종 장애의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다는데요,,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릴만큼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은 #신장병 (콩팥병) #심장마비 #뇌졸중 #시력문제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는 것입니다.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소금(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고, 또한 꾸준한 운동과 과일, 채소 등을 더 많이 먹는 등 식습관 개선으로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습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 성분이 수축기와 확장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켜줍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바나나 
들고 다니며 먹기에도 간편한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계피 
육계나무의 껍질인 계피는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계피를 물에 녹여 마시게 한 결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혈압낮추는음식 : #올리브오일 
지중해식 식단에 꼭 들어가는 올리브 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지중해 지역의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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