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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자기전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들

푹 자는 '숙면'은 건강의 필수조건입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잠의 질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즉,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하는 나쁜 습관들의 결과인 것입니다.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에서 오늘 밤 즉각 중단할 수 있는 '숙면을 방해하는 습관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이메일 확인
어두운 곳에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눈 건강 등 여러모로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메일을 확인하다 잠들 경우엔 끝마치지 못한 일과 다음 날 업무에 대한 압박감으로 잠을 자는 내내 무의식속에서도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2. 잠들기 전 술 한 잔
약간의 알콜 섭취는 쉽게 잠들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수면 중간에 종종 깨게 만들기도 합니다. 보통 잠이 든 후 90분이 지나면 렘수면 상태에 들어가는데, 렘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아침에 맑은 정신으로 잠에서 깨어날 수 없다고 합니다.

3. 스마트폰 사용
스크린에서 발산되는 파란 계열의 광원인 '블루라이트'가 숙명을 도와주는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으로 SNS와 문자 등을 확인하다 보면 뇌가 지나치게 각성되서 우리 몸은 휴식을 취할 준비조차 할 수 없답니다.

4. 당분 섭취
다크초콜릿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만,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상수면의학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포화지방과 당분함유량이 높은 음식은 숙면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5. 매운 음식 섭취
야식으로 떡볶이, 매운 족발, 비빔면 등 매운 음식을 먹으면 위산 역류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먹자마자 누우면 상태는 더욱 악화됩니다.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온도를 높이고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6. 너무 많은 수분 섭취
우리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면, 한밤중에 화장실에 가기 위해 잠에서 깨게 됩니다.하루의 수분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몰아서 마시지 말고 하루 종일 나눠서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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