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옷에 묻은 얼룩 쉽게 제거하는 법


세탁기에 넣어 돌려도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들이 있죠. 얼룩의 원인에따라 세탁법이 다르다는 사실~ 원인별로 세탁법을 알아볼께요!!  

★#김치 국물, 과일즙, 커피 얼룩
해결책 : 식초 + #주방세제  

금세 지워질 것 같으면서도 흔적이 오래 가는 김치 국물 얼룩. 김치 국물을 비롯해 포도즙, 꿀물, 커피 등은 산성을 띠기 때문에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게 되면 얼룩이 더 고착되기 쉽다. 이럴 경우 먼저 얼룩진 부분에 식초와 주방세제를 약간 섞어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준다. 얼룩이 옅어지면 일반 세탁으로 마무리한다.  

★볼펜, 매직
해결책 : 알코올(물파스) + 주방세제  

볼펜 얼룩 부분에 알코올과 주방 세제를 10:1로 섞어 톡톡 두드리듯 닦는다. 알코올의 휘발 성분이 볼펜이 지닌 색소를 파괴해 얼룩이 쉽게 지워진다. 종종 물파스를 바르기도 하는데, 물파스는 시간이 지나면 누렇게 변색될 수 있기에 바른 즉시 물로 헹구는 것이 좋다. 알코올은 삼겹살 기름이나 오일 소스 등 물로 제거할 수 없는 기름 얼룩을 제거할 때도 유용하다.  

★로션, #립스틱, 마스카라
해결책 : 클렌징화장품  

상의를 입고 벗을 때 파운데이션이 목선에 묻어버리는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곤 한다. 립스틱이나 마스카라가 옷에 닿아도 마찬가지. 화장을 지우는 것처럼 옷에 묻은 화장품도 클렌징 오일, 클렌징 로션 등을 바르면 잘 지워진다. 얼룩에 적당량을 발라 문지른 후 흐르는 따뜻한 물에 헹구면 된다.  

★#곰팡이
해결책 : 바셀린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바셀린을 발라주어 약 4~5시간 동안 두었다가 문질러 준 뒤 세탁을 해준다.  

★#크레파스
해결책 : 베이킹 소다 가루  

크레파스 얼룩 또한 세탁만으로는 완벽히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다. 베이킹 소다 가루를 젖은 수건에 묻힌 후 닦아내고 바로 이차 세탁을 해준다.  

★껌
해결책 : 얼음 + 다리미  

껌이 옷에 달라붙었다면 비닐봉지에 얼음을 넣어 문질러보자. 찬 기운에 껌이 굳어져서 떼기 쉽다. 잘 떨어지기 않는다면 옷 위에 종이를 올린 후 다리미로 다리면 껌이 녹아 종이에 흡수돼 제거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