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다 흰머리가 빨리 나는 이유
가뜩이나 새해 되면 나이 한살 먹는 게 아쉬운데, 흰머리가 있으면 훨씬 늙어보이죠. 나이가 한살 늘때마다 멜라닌 색소가 줄어서 머리카락 색이 점차 옅어지는 건 맞아요,
근데 비타민 B12가 부족할때도 흰머리가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타민 B12는 달걀, 고기, 생선, 우유에 많아요. 비타민 부족으로 생긴 흰머리는 잘 챙겨먹으면 다시 검어지니까 새치 염색 전에 우선 음식부터 잘 드세요 ~ ^^
아픈 사람은 갑자기 머리가 백발이 되는 경우 tv에서 보셨죠? 내분비샘,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면 흰머리가 생겨요. 또 자가면역질환, 암, 급성감염등의 신호일 수 있어요.
2> 담배의 니코틴
30살 전에 흰머리가 빨리 나는 사람은 담배가 원인이에요. 니코틴이 두피 모낭을 손상시켜 흰머리가 나오는 것이죠.
3> 스트레스
엄마 아빠 육아 스트레스 엄청나죠. 2013년 뉴욕대학 연구에 따르면 사실상 나이를 불문하고 흰머리가 나는 이유인데요.
스트레스가 모낭 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신호 중 가장 흔한 것은 우울증과 소화불량(위장장애) 이랍니다.
부모님이 흰머리가 많으면 유전이 되요. 여기에 평소 스트레스 까지 겹치면 흰머리가 더 빨리 나겠죠?
5> 먹는 약
자가면역질환이나 말라이아 등에 처방하는 약의 부작용이 흰머리에요. 요건 약을 끊으면 원래대로 돌아와요.
설탕이 많이 들어간 가공식품을 자주 먹으면 흰머리가 날 수 있어요. 또,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몸에 흡수가 안되서 머릿결도 푸석해지고요. 흰머리가 늘었다 싶으면 단 음식을 줄여보세요~
이런저런 이유가 많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