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걸음걸이만 봐도 치매인지 알수 있다


치매를 유발하는 독성물질이 쌓이면 자주 넘어지는 증상이 발생 하는데 이러한 잦은 넘어짐이 치매의 전조증상 이랍니다.치매를 알 수 있는 굉장한 신호죠!

혈관성 인지장애,혈관성 치매   의심 걸음걸이-손의 움직임은 괜찮지만 다리를 질질 끌거나첫걸음을 떼기 힘들어 한다.

파킨슨병 치매 환자의 걸음걸이-팔의 움직임이나 손놀림 자체도 느리며 팔을 상체에 붙이고 자세를 구부정하게 하여 걷습니다. 그리고 균형 장애로 인해 돌아설때 중심 잡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의 걸음걸이-걸음 걷는 속도가 정상인   보다 늦지만 혈관성치매나 파킨슨병치매 환자보다 보폭도 크고 비교적 잘 걷습니다.하지만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는 같은 말을 반복 한다던지 방금 했던 일을 잊는 증상을 자주 보인다.

뇌 노화를 막고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은-고도의 뇌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걷기" 입니다.


우리가 걸을때 :발을 내딛는 거리는 뇌의앞부분을 자극하고! 걸을때 필요한 근육의 강도는:
뇌의 중간 부분을 자극하며! 몸의 무게중심이 이동하며: 소뇌를 자극합니다.

걷는 것만으로도 뇌의 많은 부분들을 자극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죠?!

-걷는 자세-
턱을 아래로 당기고 전방 10~15m정도 주시한 다음 머리에서 발끝까지 몸을 일자로 유지하고 1분에 100~120보 정도로 걷습니다.이때 손뼉을 치며 걸으면 뇌를 더 자극해 준다.

그냥 걷지 말고 손뼉치기와 주먹 박수를 치며 걸으면 뇌 자극에 더 효과적이다.

하루에 짧게라도 걸으며 잠들어 있는 내 몸을 깨우고,뇌를 건강 하게 관리해 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