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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를 막는 방법


오늘 날, 다양한 질환 중에서도 가장 흔한 질환으로 자리잡은 질환은 바로 알츠하이머(일명 치매)라고 불리우는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알츠하이머병은 비만, 경동맥 좁아짐, 우울증, 고혈압 등으로 인해 발병이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은 충분히 예방 가능한 부분으로써 꾸준히 자기관리를 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정기적인 운동
운동은 역시 우리 몸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활동입니다.
신체활동과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 심혈관계 질환과 관련된 질환들은 운동 등을 통해 신체활동을 활발하게 하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은 인지력 감퇴와 치매를 일으키는 고위험 인자로 꼽힙니다.

2. 등푸른 생선과 우유, 과일주스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하여 뇌세포를 보호하고,
우유는 뇌신경을 보호합니다. 황산화 성분의 과일 야채는 뇌혈관을 세척하는 기능을 합니다.

3. 금연
흡연자들은 비흡연자에 비해 치매를 일으키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리는 경우가 현저히 높답니다. 담배를 여러모로 좋지 않으니 꼭 금연하시길 바랍니다.


4. 일기
하루, 또는 지난 일을 기억해낼 때마다 뇌가 활성화되고, 인지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언가를 기억하는 일이 뇌 활성화를 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이기 때문 입니다.

5. 적당한 음주
알코올은 두뇌에 해를 끼치기도 하고 보호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마시는 양에 달려있는데요. 하루에 1~2잔의 술이 적당량입니다. 이를 넘어서면 과음에 속하므로 뇌 조직에 손상을 일으킨다는 점! 잊지마세요!

6. 당뇨병, 고혈압, 비만 치료
심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위험 인자로는 당뇨병, 고혈압, 비만이 있습니다. 이런 인자들이 걸리지 않도록 건강식을 섭취하거나 꾸준한 운동을 통해 항상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알츠하이머가 따라오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한 번 잃으면 다시 돌아오기 힘들다는 사실 모두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특히, 치매는 가족도 못 알아본다는 무서운 병이므로 미리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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