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같이 먹으면 안되는 채소 궁합


맛은 물론, 영양소도 무시할 수 없는 음식. 골고루 먹는 게 최고라지만,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반감되는 채소가 있다는데요.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채소 궁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채소 궁합

1. 오이 & 당근

반찬 스폐셜리스트 오이와 당근. 비타민C와 수분(약 90%)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오이. 당근 또한 비타민A의 모체인 카로틴이 풍부한 건강 채소지만 비타민C를 파괴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비아나제 성분이 많아 궁합은 별로라고 합니다.

2. 오이 & 무

한국 요리 4대 채소 중 하나인 무는 비타민C, 감기예방, 소화 기능 개선 등 영양소와 효능이 많지만 오이를 자를 대 나오는 아스코리비나아제 성분에 의해 비타민C가 파괴 된다고 합니다.

* 요리 전 오이를 식초에 버무려주면 영양소 보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시금치 & 두부

엽산, 비타민A.C가 풍부한 시금치에는 옥살산도 다량 함유돼 있는데요. 시금치의 옥살산(수산) 성분이 두부에 다량 함유된 칼슘과 결합하면 불용성 수산칼슘을 생성해 칼슘 섭취를 막고 결석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4. 파 & 미역

두통과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되는 파와 칼슘이 풍부한 바다의 채소 미역 격시 불협화음입니다. 파에 함유된 인과 유황성분이 미역에 다량 함유된 칼슘이 체내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쓰린 속 달래주는

1. 양배추 + 청포도

혈액순환을 돕는 펙틴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청포도와 항 궤양 식품으로 알려진 양배추를 함께 섭취하면 음주 후 간 해독과 속 쓰림을 달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철분 흡수를 도와주는 채소 궁합

1. 레몬 + 시금치

미국 전 대통령 오바마도 즐겨 먹는다던 철분 풍부 슈퍼푸드 시금치,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C가 체내 철분 용해를 도와 철분 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는채소 궁합

1. 샐러리 + 배

해독주스 핵심 채소인 샐러리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데요. 미세먼지나 체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배와 함께 섭취하면 샐러리의 쓴맛도 줄여주고 효능도 배가 된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