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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수치 내리는 음식 6가지


지나친 음주를 하거나 간이 안좋을때는 간수치가 낮질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간경변이나 간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수치 내리는 음식을 알아 볼까 합니다.

1. 감
감은 비타민C가 사과보다 무려 17배나 많이 함유해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독성분해에 좋은 아세트알데히드가 있어 간수치내리는음식으로 좋습니다.

2. 무
무는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 베타인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간에 좋은 아미노산,메치오닌을 생성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3. 복숭아
복숭아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있고 간기능에 도움이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간수치내리는음식으로 좋지만 간경화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복수가있음 좋다고합니다.

4. 바지락 
바지락에 풍부한 타우린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함께 포함된 메티오닌 등 필수 아미노산과 니아신,히스티딘, 비타민B,칼슘,철분 등도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5. 배
배는 체내의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며, 발암물질의 해독에 도움되는 효능이 있어 간에좋은음식 이라 할수 있습니다.

6. 귤
귤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간기능회복에 좋은 간수치내리는음식입니다.

이외에 간수치 내리는 음식으로 콩, 양배추, 호박, 부추 등이 있으니 간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잘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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