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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한시간 걷기 7가지 효과


1. 심장병을 예방한다.
하루 한시간 걷기 운동을 하면 심장의 기능을 개선시켜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성이 50% 가까이 낮아집니다

걷기는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예방 에 도움이 됩니다.

2.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아무리 칼슘을 많이 섭취해도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칼슘이 빠져나가 뼈가 약해지고, 심할 경우 골다공증이 생깁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이 생기기 쉬우므로 근육에 무리를 주지않는 걷기 운동이 좋습니다.

꾸준히 하면 무릎 주변의 근육이 강화돼 관절염 염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를 강화시켜 70대에 골다공증에 걸릴 가능성이 30% 이상 낮아집니다.

3.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매일 꾸준히 한시간씩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내리는 도파민 호르몬이 증가하고 혈압을 내리는 카테골라민 호르몬의 분비가 억제되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1주일 20시간 정도 걷는 사람은 피가 엉겨서 생기는 뇌졸중 발생 확률이 걷지 않는 사람낮다 40%가 낮아져서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당뇨병을 예방합니다.
과식이나 운동 부족도 당뇨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적당한 정도의 혈당을 소비하면 고혈당의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당뇨를 예방할수도 있고 약물 처방보다 거의 2배의 효혐이 있습니다.


5. 비만을 예방합니다
비만 이거나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 사람은 격렬한 운동보다는 걷기와 같이 편한 운동을 장시간 계속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체중 1kg을 빼기 위해서는 7,000kcal 정도를 소비해야 합니다.

6.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고혈압을 개선하는 데는 걷기가 가장 좋습니다. 턱걸이, 팔귭혀펴기 등 한 순간에 힘을 쓰는 운동도 말초 혈관을 압축하므로 혈압이 올라갑니다. 혈압을 내리는 데 효과가 있는 것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반복되는 걷기 운동입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걷는 것은 뇌에 적당한 자극을주어 자율신경의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베를린 자유대학의 스포츠 의학부에서는 중증 우울증 환자에 대한 유산소운동 처방의 효과 라는 논문을 통해 걷기가 우울증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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