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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0분만 걸으면 달라지는 6가지


1. 심폐기능 향상
하루 30분씩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은 심장의 기능을 개선시켜서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50% 가까이 낮아집니다.

2. 골다공증 예방
매일 30분 꾸준히 걸으면 지속적으로 뼈를 자극하여 골밀도를 유지하고 증진시킵니다. 관절의 노화를 늦춰주고 관절염을 예방하며 걸으면서 햇빛을 통해 비타민D가 합성되어 골다공증 예방이 됩니다.

3. 고혈압 등 당뇨병예방
걷기 운동은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압을 올리는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어혈액 흐름이 원활해지고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정신건강에 도움
하루 30분씩만 걸어도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심리적인 안정감을 줍니다. 수면의 질도 좋아지고 불안감, 우울증을 감소시켜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증가
걷기운동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가장 좋은 운동으로 모든 운동이 인간의 면역 기능을 증가시켜 주지만 특히 손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은 더 효과적입니다.

6. 혈액순환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내리는 도파민 호르몬이 증가하고 혈압을 내리는 카테골라민 호르몬의 분비가 억제되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1주일 20시간 정도 걷는 사람은 피가 엉겨서 생기는 뇌졸중 발생 확률이 걷지 않는 사람 보다 40%가 낮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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