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암에 걸렸다는 신호


암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10가지 증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은 초기 발견 시 사망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암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쉬거나 갈라지는 목소리

목소리가 쉬거나 갈라지는 목 상태가 2∼3주 지속된다면 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암세포가 머리와 목 등 발성기관에 퍼졌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후두암, 폐암, 갑상선암, 림프종의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목소리에 변화가 계속되면 전문의와 상담해야 암을 제 때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밤새 심하게 땀을 흘릴 때

밤에 베개와 이불을 흠뻑 적실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라면 림프종을 의심해야 합니다.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목 옆쪽에 2㎝ 이상의 멍울이 잡힐 때도 역시 림프종일 수 있습니다.

3. 만성적인 속쓰림

일반적인 사람도 기름지거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난 뒤에는 속쓰림이 심해집니다.
그러나 위장약을 먹었는데도 속쓰림 증상이 2∼3주 넘게 지속된다면 위암이나 식도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4. 등 윗부분의 통증
요통의 약 99%는 뼈 등 골격근육계와 관련이 있지만, 등의 통증은 췌장암과도 어느 정도 상관이 있습니다.

췌장에서 시작한 암세포가 신경세포에까지 퍼져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적으로 오래 이어진다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러나 특정 부위의 통증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이 많아 암 조기발견의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5. 출혈

폐경인데도 혈흔이 묻어난다면 자궁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질 출혈을 경험한 여성은 자궁이나 자궁내막암에 대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유두에서 피가 새어나온다면 유방암, 소변의 피는 방광이나 신장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가 섞여 나오는 기침은 폐암의 신호이며, 대변에 묻은 피는 결장 및 직장암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6.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경우

요로 감염은 여성들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단순한 요로 감염일 것이라며 무시하는 경우가 있죠.

그러나 소변 습관에 변화가 있거나 방광에 통증이 있다면 신장암, 방광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을 보지 않고는 3시간도 참기 어려운 사람의 경우 전립선암을 의심해봐야 할 것 입니다.

7. 음식 삼키기가 힘겨울 때

음식을 씹거나 삼킬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후두암이나 뇌종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암은 입안 뒤쪽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경 또는 면역 체계의 문제, 식도암이나 위암, 목에 암이 생길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이 계속되면 후두암 등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8. 대변에 피가 묻어나올 때

대변에 묻어있는 피의 색깔과 조직, 주기, 고통 여부에 따라 원인은 다양하지만 2주 이상 지속될 때는 반드시 의사를 찾아서 정밀진단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장암일 수 있고 흔치는 않지만 난소암이나 췌장암에 따른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9. 갑자기 생겨난 피부발진

갑자기 피부발진이나 뾰루지가 생겨 피가 나거나 가려움을 느낀다면 피부암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4주 동안 피부과 치료를 받는데도 가라앉지 않는다면 궤양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궤양에 따른 피부 트러블의 대표적인 특징은 통증이 없다는 것 입니다. 또한 점이나 주근깨, 사마귀 등 갑작스런 피부모양의 변화 역시 피부암을 예고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10. 입에 염증

입과 혀에 궤양이 생긴 사람은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것 입니다. 이는 대개 며칠만에 없어지지만, 구강염이 별 통증 없이 3∼4주 계속된다면 설암이나 구강암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