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화를 반으로 줄이는 방법


1. 극단적인 표현을 삼간다.
저 사람과는 끝이야!, 열 받아 미치겠어등의 과한 표현은 자제하자. 표현에 따라 기분도 바뀐다.

2.나 같으면 절대..라는가정은 하지 않는다.
엄밀히 말해 그 사람이 나같이행동해야한다는 근거는 없다. 그 사람 입장에선 또 다른 사정이 있을 수 있다.

3. 가끔은 성악설을 믿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인간은 누구나 불완전하다. 사람들이 가끔 부당해 보이는게 당연하다고 받아들이자. 난 이런 거 못 참아 라고 생각해 봤자 스트레스만 커진다.

4. 사람과 행동을 구별한다.
특정 행동 비판이 아니라 행위자 자체를 용서할 수 없는 나쁜 사람으로 규정함으로써 자신의 분노를 정당화하려는 경향을 주의한다.

5. 오늘 낼 화를 내일로 미룬다.
흥분상태에선 실수를 하기 쉽다. 당장 화 내고 싶어도 일단 미뤄 둔다. 차분한 상태로 대응하는 게 언제나 더 이롭다.


6. 화를 내는 게 어떤 효과가 있을까?
대부분의 경우 분노의 표출은 인간관계와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다. 화내봤자 얻는 게 없다고 생각되면 즉각 단념한다.

7. 제3자에게 화풀이하지 않는다.
화가 났을 때는 괜히 타인에게 화풀이 함으로써 갈등을 2배로 키우기 쉽다. 난 화가 났으니까이래도 된다고 생각하는 순간 외톨이가 된다.

8. 좋았던 기억을 떠올린다.
어떤 사람에게 화가 났을 때 그 사람과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리고 그 기억에 몰두함으로써 나쁜 기억을 몰아내려고 노력한다.

9. 남의 일처럼 생각한다.
내가 주인공인 드라마를 보는 기분으로 한 발 떨어져 생각하면 비극적인 상황도 낭만적이거나 코믹하게 느껴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