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ple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Pinterest Gallery

Theme Support

Need our help to upload or customize this blogger template? Contact me with details about the theme customization you need.

Like us

Recent Posts

Most Popular

귀가 보내는 이상 신호


오늘은 귀가 보내는 6가지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는 우리몸의 축소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91개의 표준 혈자리가 귀에 있다고 인정을 했고요.

십이경락중 6개의 경락이 귀를 통과하여 우리 몸 전체에 연결이 되어 있답니다. 중국에서는 중의학의 원전인 황제내경에 이침에 대한 설명이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귀는 우리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기관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귀가 보내는 신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간양자리
우리가 추운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면 귀가 빨강게 달아오르죠? 그런데, 평상시에도 귀가 빨강게 달아오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간양자리가 빨강게 달아오른 경우 보통 간의 양기가 많이 찻다고 해석을 합니다. 간의 독소가 가득차 있고, 혈액을 해독해야 하는 간에 독소가 차있다 보니 혈액의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혈액순환의 문제도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02. 귀의 변형
보통의 귀 모양에서 특이하게 한 부분의 모양이 변형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귀의 변형이 오는 부위는 대이륜, 대이병, 위장등을 대표적으로 볼수 있구요. 특히 만성 허리질환자들의 경우 대이륜 부분의 변형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03. 변색
귀는 보통 얼굴색을 기준으로 얼굴색보다 짙게 나타나는 부분도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게 변색이 있는 부분은 이륜결절, 대이륜, 삼각와, 대이륜 하각등을 볼수 있겠구요. 변색의 신호로 만성질환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04. 혈관확장
귀를 자세히 봤을때 모세혈관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모세혈관이 보이는 신호도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혈관확장이 보이는 곳은 대이륜 하각(하지), 이갑정, 이갑강 삼각와 등을 볼수 있겠습니다.



05. 구진
귀에 뾰루지가 나거나 염증이 생겼을 경우도 귀가 보내는 위험한 신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나타나는 위치는 귀에 전반적으로 나타나며, 구진이 발생됐을 경우는 깨끗이 소독을 해주고 염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청결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06. 탈설
탈설은 귀지같은 것이 뭍어나오는 현상인데요. 주로 피곤할때 구, 삼각와 등에 탈설이 생깁니다.

탈설 또한 몸에서 보내는 위험한 신호라고 생각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과로를 풀어주고, 안정을 취하시면 빠르게 없어진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